본문 바로가기

먹거리 기록

경기 수원 식당리뷰 - 청국장과 손두부가 맛있는 '옛맛손두부청국장'

728x90
반응형
SMALL

주소: 경기 수원시 영통구 매봉로49번길 3 2층

연락처: 031-243-4243

Open: 11:00 ~ 21:00

주차 가능하나 협소함,


하루 휴가내고 아버지 모시고

병원 다녀오는 길에

늦은 점심을 무얼 먹어여 하나

고민하는데,

청국장이 드시고 싶다고 하신다.

 

이전하기 전에 가보고 식당 이전 후 

못 가본 옛맛손두부청국장으로 결정.

외관은 이러하고

2층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1층 앞에 주차 공간이 있으나

건물에서 공용사용이라 주차가 협소합니다.

외관 사진을 당일에 못찍어 지나는 길에

다시 찍었네요.!!

여기 위치가 경기수원남부경찰서 바로 앞이에요.

죄지은 사람이 오기에는 두려운....^^

입구 쪽에 걸려있는 사진들

수요미식회 TV 프로에 나오셨더라고요.

다닌 지 오래되긴 했구나.. 생각이 드네요.

식당 내부

테이블은 많이 있네요.

이때가 오후 2시쯤 4 테이블 정도 계셨어요.

저희 들어오고 꾸준히 오시더라고요.

메뉴와 가격

 

정식 제육세트 2인 - 20,000원 주문

빠르게 찬이 나옵니다.

김치.떡볶이.두부조림.파김치.들깨시금치무침.상추

맛있는 순서로 보면

김치.파김치.두부조림.들깨시금치무침.떡볶이

여기 김치 진짜 맛있어요.

시원하면서 맛있는 김치.

다른 반찬도 대부분 맛있어요.

제육 ,청국장, 솥밥

항공 샷 한번 찍고 먹어봐야죠~!!

728x90

 

우선 밥 찰기 보이시나요?

사진으로 담을 수가 없네요..

밥 맛있게 정말 잘되었네요

한 그릇 덜어 놓고 온수 부어놔야죠.~~

청국장.

메주콩이 거의 부서지지 않고 통으로 잘 있어요

저는 이렇게 통으로 있는 걸 좋아해요.

그리고 콩이 굉장히 많아서 딱 제 스타일이에요.

담백하고 구수하니 너무 맛있어요

향도 강하지 않고 아이들도 무난히 먹을 수 있는?

자극적이지 않아 좋아요.

그리고 안에 들어있는 두부도 맛있어요

손두부라 그런지 탱글 하네요.

(Tip!. 청국장 먹다 부족하시면 리필 요청하세요.!!)

 

제육볶음.

비계와 섞인 고기를 사용해서 더 좋네요.

고기만 있으면 퍽퍽해서 별로인데,,

매콤하지 않으며, 음 어머니가 집에서 해주시는?

그런 느낌의 제육입니다.

적당히 단 맛.

쌈에 제육과 청국장 한 숟가락 넣어

먹으면 꿀 맛입니다.!!

마무리는 숭늉으로~!!

 

아버지도 맛있다며 좋아하셨어요.

잘 드시니 마음이 뿌듯합니다.^^

 

진한 청국장(냄새와 군맛이 강한)을 원하시는 분에게는

맘에 안 드실 수도 있지만,

건강하고 맛있는 청국장을 원하신다면 

만족할만하다 하겠어요~.!!

 

한 끼 식사로 너무 만족했습니다.^^

"추가 방문"

회사동료 들과 점심식사로 재 방문

두부부침(반) -5,000원

5개 두부부침이 나옴.

양념장과 같이 나오는데

정말 맛있어요.

겉은 바삭하게 부쳐졌고

안에는 촉촉하면서 부드러움이 살아 있네요.

그외 반찬은 기존과 다르게 나오네요.

반찬은 그날그날 다르게 나오나봅니다.

 

그리고 아래 식당 '짬뽕깡패 꼬짬'

리뷰가 궁금하다면

2022.05.09 - [먹거리 기록] - 경기 수원 식당리뷰 - 영통 매탄동 짬뽕깡패 꼬짬 본점[꼬막짬뽕/유니짜장/탕수육/기타]

 

경기 수원 식당리뷰 - 영통 매탄동 짬뽕깡패 꼬짬 본점[꼬막짬뽕/유니짜장/탕수육/기타]

주소: 경기 수원시 영통구 매봉로49번길 3 1층 짬뽕깡패꼬짬 연락처: 0507-1445-7751 주말 운동 후 집에 가는 길 가족들은 식사를 다 했다고 한다. 그래서 지나치면서 한 번은 가야지 했던 식당에 방문

hoochugaru2.tistory.com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