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거리 기록

강원 강릉 식당리뷰 - 30년 전통 소머리국밥 단일메뉴 '금성해장국'

728x90
반응형
SMALL

주소: 강원 강릉시 남문길 27-1

연락처: 033-641-5656

정기휴무: 월요일Open: 07:00 ~ 19:00

식당 앞과 옆으로 주차 가능.


회사 동료가 다녀와서 추천해준 해장국집

소머리해장국이 가격도 좋지만

맛이 그렇게나 좋다고 추천.!!

남문동해장국원조 금성해장국 외관

11시쯤 도착.

앞으로 4팀정도 대기하고 계십니다.

국밥이라서 빠르게 차례가 옵니다.

남문동해장국원조 금성해장국 영업시간

역시 유명한 곳이라서 그런지

재료 소진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합니다.

남문동해장국원조 금성해장국 메뉴와 가격.

2022년 소머리국밥 가격이 6천 원

이런 착한 가게가 있다니...

특 이 8천 원 이라니...

그런데 소머리도 국내산이네요.!!

사장님 감사합니다.^^

SMALL

남문동해장국원조 금성해장국 내부.

내부는 이렇게 생겼네요.

테이블이 10개 내외될 듯하네요.

국물 깍두기 먼저 내어 주십니다.

깍두기는 개인당 하나씩 주시네요.!!

아삭하면서 새콤한 맛이 나고요,

시원하고 좋아요.!

소머리국밥 (특) - 8,000원

양이 푸짐합니다.~

소머리고기도 적당하고요~

양념장 풀기 전에 국물 한술 뜨니

잡내 없이 깔끔합니다.

국물 온도 너무나 좋아요.!!

728x90

이제 양념 잠 풀어 줍니다.

여기는 토렴식으로 나옵니다.

양념을 풀으니 살짝 칼칼하면서

간이 딱 좋아지네요.!!

 

들어있는 머리 고기도 쫄깃하면서

너무나 맛있네요.

토렴식이라서 그런지 국밥온도가

너무나 먹기좋은 온도네요.

 

여기는 젓가락이 딱히 필요 없어요.^^

국밥 한 숟가락 먹고

깍두기 국물까지 떠서 먹으면 캬~~

 

먹다가 깍두기 국물과 함께 국밥에 넣어

먹어봤는데 오~ 이것도 조합 좋네요.

 

주변을 보니 현지인 어르신들은 대부분

나오자마자 부어서 드시네요.^^;

 

그리고 먹다 보니

주변에서 사장님

여기 다진 양념 주세요~~!!!.

다진 양념을 더 넣어 칼칼하게 드시더라고요.

저는 딱 좋았습니다.

 

열심히 먹다 보니

이거 생각보다 양이 많네요..

특이라서 그런지 밥양도 많아요.

 

그래도 국물까지 완뚝을 했습니다.^^

 

정말 기분 좋게 식사를 했네요.

맛과 양 가격 모두 만족스러웠고

사장님도 너무나 친절하시다.

 

소머리국밥을 많이 먹어보지는 못했지만

아직까지는 여기가 단연 최고시다.!!

 

강릉에서 술 과하게 드셨다면

소머리국밥 한번 드셔 보세요.!!

남녀노소 좋아할 만한 맛입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