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거리 기록

충남 예산군 식당리뷰 - 예산 국밥거리 앞에 위치한 '외갓집 소머리국밥'

728x90
반응형
SMALL

 

 

 ◐ 상호: 외갓집소머리국밥

 ◐ 주소: 충남 예산군 예산읍 천변로 157

 ☏ 연락처: 041-333-9783

 ◑ Open: 07:00 ~ 15:00

 ◑ 정기휴무: 월요일 (장날은 정상 영업)

 ♧ 주차: 매장 앞 공영주차장 이용.


외갓집 소머리국밥


할아버지 산소에 볼일이 있어 고향에 내려왔네요.

볼일 보고 나니 아침 9시 경

산소 근처에서 식사를 하려했으나

이른 시간이라 문을 연 식당이 없어..

멀리서 오신 사촌 형님들은 올라 가시는 길에

식사하시기로..

남은 큰집의 큰형 내외분과 부모님 모시고

예산 시장 국밥 먹으러 가봅니다.

 

가려고 하던 할머니장터국밥 식당...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휴무일이네요.

(6,16,26일 휴무)

 

그래서 바로 옆에 위치한 외갓집 소머리국밥

식당으로 들어가봅니다.

외갓집 소머리국밥 외관

 

매번 옆에 국밥집만 다니느라 다른 곳은 가보지 못했는데,

이 참에 다른 곳을 가보게 되었네요.^^

매장 앞쪽으로 백종원거리가 있는데

여러 국밥 집과 국수 집이 몰려 있어요,

그런데 백종원 이름은 빼기로 했다는 소식을 접했네요..

이유를 보니 한편으로는 이해도 됩니다.

 

많은 곳 중에 다니던 곳만 다니게 되다 보니

할머니집만 다녔네요..

외갓집 소머리국밥 내부

테이블은 이정도로 있으며,

들어가니 대장부 같은 사장님의 우렁찬 목소리가 반겨 주십니다.

 

방송 이곳 저곳 나왔나 봐요

살펴보는데 다 모르는 프로그램이네요.^^;;

하긴 아는 프로그램이 더 적은 것이 맞긴 하죠..

 

메뉴는 단촐 합니다.

소머리국밥 - 8,000원

소머리수육 - 20,000원 / 25,000원

 

소머리국밥 주문하고 나니

형님께서 수육도 주문 하시네요.!!

뽀얀 국물의 국밥 먼저 나왔습니다.

김치는 2종류 깍두기와 배추김치가 나오네요

둘 다 맛있지만 그래도 깍두기가

개인적으론 더 맛있네요.! 

 

이제 국밥 안에는 어떨지 숟가락으로 저어 볼까요//

보면 건더기가 많이 들어 있어요

국물 반 고기 반 정도로 많습니다.

 

목소리 크신 사장님이 말씀해 주십니다.

이곳 예산국밥거리에서 뚝배기에 끓여서 나오는

식당인 이곳 뿐이라고.. 다른 곳은 국밥그릇에 덜어서

나온다고 이야기 하시네요.//

 

다른 곳을 모두 가본 것이 아니라 정말 그런 지는 모르지만

생각해보니 바로 옆 할머니국밥만 하더라도 뚝배기에

따뜻한 정도로 나왔네요.!!

 

그럼 맛을 봐야겠죠??

국물을 먼저~ 음뇸뇸뇸뇸뇸

설렁탕 국물 같으면서도 소고기국 맛이 납니다. 

국물이 깔끔하면서도 담백하니 좋습니다.

고기도 잡내 하나 없이 맛있어요.

 

부모님께 맛은 어떠세요?? 여쭈니 맛있는데

할머니집이 더 낫다고 하시네요.

저 또한 이곳도 맛있으나

할머니집이 김치도 그렇고 국물도 더 맛있다고 느꼈습니다.

 

그렇다고 외갓집이 맛이 없는 것이 아닙니다.^^;;

오랜 시간 할머니집에 입맛이 길들여 졌다고 생각됩니다.

 

이제 수육도 나왔습니다.

수육 25,000원 짜리.

수육은 쫀득 하니 맛은 있으나

가격대비 양과 곁들인 찬이 아쉽습니다.

곁들임 없이 새우젓에 먹는데 담백은 하나

부추라도 고기 밑에 좀 깔아주고.. 그랬으면 어떨까 하는

개인 적인 생각을 해봤습니다.

테이블에 비치된 간장소스 찍어서 먹고

새우젓 하나 올려서 먹었습니다.

 

이곳은 다진 양념 대신 고춧가루가 있습니다

빨간 국물을 원하시면 고춧가루 팍팍 넣어서

드시면 됩니다.

 

아침으로 든든하게 잘 먹고 나왔습니다.

 

개인적은 총평을 하자면,

국밥 안에 건더기가 많다.

뚝배기에 끓여서 나온다.

 

수육은 가격대비 아쉽다.

시원시원한 사장님의 응대가 호불호 있겠다.

 

예산시장이 리뉴얼 되어 재 오픈 하였다고 들었습니다.

기존보다 다양한 매장과 메뉴가 들어오고불편했던 점 들을 개선하였다고 합니다.얼마나 유지될지는 두고 봐야겠지만...시장상인들과 주변 상권 사장님들 간의조화로운 모습으로 활기찬 시장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728x90
반응형
LIST